채용정보
Home > 인재채용 > 채용정보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녹색금융 국제포럼 개최
이름 관리자
날짜 2011/01/28 17:55:55 조회 1077

기후변화가 글로벌 경제의 최대 이슈의 하나로 떠오른 가운데, 세계 거대 자본과 최고 기술이 아시아 지역 녹색 산업에 몰리고 있습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투자 전문 온라인 매체 조선비즈(chosunbiz.com)는 다음 달 1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해 녹색금융 국제포럼을 개최합니다.

 

????.jpg

 

 

민간과 정부의 저명인사들이 참석해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 녹색금융 포럼에는 국제기구인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초대의장 한승수 전 국무총리가 특별연설을 하고, 아시아개발은행(ADB) 녹색펀드를 총괄하는 우르술라 섀이퍼-프로스(Schaefer-Preuss) 부총재, 세계 4대 연기금인 국민연금관리공단 전광우 이사장이 세계 녹색 투자의 흐름을 짚어 드립니다.

중국 최대 전기자동차 투자펀드인 첸넝(乾能)투자의 쑤둥보(蘇東坡) 회장이 세계 최고 녹색 투자 국가로 발돋움하는 중국의 생생한 움직임을, 미국 실리콘밸리의 간판 벤처캐피탈인 DFJ아테나의 페리 하(Perry Ha) 대표가 미국의 전기자동차 투자 성공 사례를 전합니다. 국내 정책 분야에서는 양수길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김상협 청와대 녹색성장환경비서관이, 투자 분야에서는 양태수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 대표, 양정규 아주 IB 대표 등이 참석합니다. 또 김석동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특별연설을 하는 오찬 세션에는 김종창 금융감독원장과 KB국민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등 시중은행장들도 참석, 녹색금융에 관한 지식과 방향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일시: 2011년 2월 15일(화)(등록은 오전 8시부터)

장소: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주최: 조선비즈

후원: 금융위원회·금융투자협회·전국은행연합회·녹색성장위원회·조선일보사

신청: 등록·안내=www.chosunbiz.com(선착순, 참가비 유료)

문의: 사무국 (02)724-6075

이전글 : 선우정·이하원 기자의 특파원 생활기
다음글 : 조선미디어, 종편채널 씨에스티브이(CS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