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정보
Home > 인재채용 > 채용정보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제3회 아시안리더십 콘퍼런스, 글로벌 리더 새 길을 찾다
이름 관리자
날짜 2012/01/09 10:55:18 조회 1401

??????1.jpg

 

격변의 시대입니다. 새로운 밀레니엄을 맞은 지 불과 10여년 만에 세계는 다중(多重)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선진 경제의 양 날개였던 미국과 유럽은 경제 시스템의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꿈과 희망을 노래했던 세계의 주요 도시는 절망과 분노의 대열이 점령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벌어지는 빈부격차, 터널의 끝이 보이지 않는 청년 실업은 300년 역사의 자본주의 자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58개국에서 정치 리더십을 교체하는 선거가 실시됩니다. 정치 경제 사회 안보 등 각 분야에서 단층들이 격렬하게 충돌하며 세계의 지각을 흔드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창간 92주년을 맞는 조선일보와 본격적인 출범 원년을 맞는 TV조선은 '자본주의 4.0: 따뜻한 자본주의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제3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절실한 변신이 요구되는 자본주의의 새로운 모습과 다중의 위기를 극복하는 절체절명의 리더십을 탐구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의 국가모델을 대표하는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스웨덴의 복지모델을 확립한 예란 페르손 전 스웨덴 총리, 노사정 합의를 바탕으로 경제부흥을 이뤄낸 빔 콕 전 네덜란드 총리, 미국 진보경제학계의 대표 주자 로버트 라이시 전 미국 노동부 장관, 이스라엘을 창업국가로 만든 주역 에후드 올메르트 전 이스라엘 총리, 나락에 떨어지기 전 그리스 경제에 개혁의 칼을 들이댄 코스타스 카라만리스 전 그리스 총리, '영웅''포퓰리스트'라는 극단의 평가를 받는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 등이 참석해 자신의 경험을 들려줄 것입니다.

 

??????2.jpg

  

세계 금융을 주무르는 최고의 실력자들도 이번에 서울에 모입니다. '세계 최대의 사모펀드' 블랙스톤의 스티븐 슈워츠먼 회장,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회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 회장, 경제 위기를 피해간 뒤 오히려 공격경영을 펼치고 있는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피터 샌즈 회장 등이 자본주의 4.0 시대의 금융에 대해 논의합니다. 세계 최대 태양전지업체 썬텍의 회장 스정룽(施正榮), 동영상 소비의 플랫폼을 바꾼 넷플릭스의 창업자 리드 헤이스팅스, '자본주의 4.0'의 저자 아나톨 칼레츠키, 시대를 꿰뚫는 경제사학자 니얼 퍼거슨, 정확한 예측으로 유명한 조지 프리드먼 등 세계적 경영자와 석학들도 참석합니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 최초로 참가자 전원에게 갤럭시 탭(10.1인치)을 무료로 지급하고, 회의의 모든 자료와 투표, 평가서 작성까지 탭으로 소통하는 '페이퍼리스(종이 없는) 콘퍼런스'로 진행됩니다.

 

이 시대 최고의 리더와 전문가들이 선사할 지혜와 통찰의 향연에 초대합니다.

 

일시: 201236~7

장소: 서울 신라호텔

참가신청 기간: 19~224

참가비용: 조기 등록 120만원(부가세 포함·19~31), 일반 등록 150만원(부가세 포함·21~24)

등록 문의

  -온라인 www.ALCchosun.com

  -전화 (02)724-6123~6

  -이메일 alc2012@chosun.com

이전글 : 조선일보 발행부수 압도적 1위
다음글 : 2012년 조선일보 방상훈 사장 신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