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정보
Home > 인재채용 > 채용정보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TV조선] 새 보도 프로그램 5개 시작
이름 관리자
날짜 2012/06/27 17:52:08 조회 617

TV조선 보도본부가 뉴스 , , ·박의 시사토크 판등 기존 프로그램 외에 프로그램 5개를 새로 제작해 6월을 새롭게 시작한다.

 

오후 시간대 매일 생방송하는 시사토크쇼 장성민의 시사탱크’, 주간 시사고발 프로그램 강용석의 두려운 진실’, 프로축구 K리그 중계에 이어 K리그 중요 장면을 다시 보여주는 축구야 놀자, ! K리그’, 색다른 문화 스토리를 담는 주간물 문화짬뽕’, 국제뉴스 주간 종합편 글로벌 인사이트등이다. 신규 프로그램들이 가세해 시사·보도가 강한 채널이라는 TV조선의 정체성이 더 돋보일 전망이다.

 

4일 오후 5시 첫 방송하는 장성민의 시사탱크·박의 시사토크 판으로 시사토크쇼의 새 지평을 연 TV조선이 윤여준의 정치 차차차에 이어 만드는 본격 정치 토크쇼다. 김대중 정부 초대 국정상황실장, 16대 국회의원을 지낸 한반도 문제 전문가인 장 전 의원은 평화방송 아침 시사프로그램 열린 세상 오늘2년 진행했다.

 

9() 11시 첫 방송하는 강용석의 두려운 진실은 변호사인 강 전 의원이 현장에서 먹거리, 입을 거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보여주고 전문가 실험으로 진실을 파헤친다. 미국에서 화제가 된 시사고발쇼 ‘The Awful Truth’를 벤치마킹했다.

 

지난 25일 저녁 730분 첫 방송을 한 축구야 놀자, !K리그는 매주 금요일 밤 1030분 방송된다. 송종국 TV조선 축구 해설위원과 축구담당 기자들이 만든다. 프로그램 제목 !K리그K리그 팬이 붙여줬다. 제목부터 독특한 문화 짬뽕8일 밤 10시부터 매주 금요일 시청자를 찾아간다. 문화 소식을 나열하는 기존 지상파 문화 프로그램과 전혀 다른 맛있는 문화 스토리다. 때깔 다른 영상과 스토리로, 회화와 신화, 팝과 클래식, 영화와 연극 속에 흐르는 내면의 코드를 분석해 맛깔스러운 짬뽕을 선물한다.

 

본격 국제뉴스 프로그램 글로벌 인사이트2() 오전 9시 첫 방송된다. 첫 방송은 그리스 유로존 탈퇴 여부로 주목받는 좌파연합 치프라스 대표와 중국 지도부 권력투쟁을 드러낸 스캔들의 주인공 보시라이를 다룬다. 인물을 중심으로 유럽 경제와 중국 지도부 구성 등을 배경 기사로 엮어 친절하고 자상하게 관련 내용을 보여준다.

이전글 : 애플이 선정한 ‘추천앱’에 조선일보 뉴스앱 뽑혀
다음글 : 조선일보 환경운동, 환경 불모지 한국 20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