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정보
Home > 인재채용 > 채용정보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제4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글로벌 리더들, 착한 성장·똑똑한 복지를 논하다
이름 관리자
날짜 2013/01/28 14:01:20 조회 1483

2013012800151_0.jpg

 

일자리와 꾸준한 성장이 화두인 시대입니다. 국민은 미래 세대에 부담을 떠넘기지 않으면서도 평생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복지를 염원합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어울려 발전하고, 소시민의 꿈이 날개를 펼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는 갈망도 큽니다. 우리 모두가 깊이 고민하는 이런 시대적 과제를 안고, 오는 326~27일 이틀간 조선일보와 TV조선이 공동 주최하는 '4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Asian Leadership Conference)'가 열립니다.

 

조선일보는 올해의 주제를 '아시아의 새로운 과제: 착한 성장, 똑똑한 복지(Asia's Next Challenge: Good Growth and Smart Welfare)'로 잡았습니다. 착한 성장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장,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균형을 이루는 성장을 말합니다. 똑똑한 복지란 지속 가능하면서도 낭비 없는 복지를 뜻합니다. 이 문제를 세계적인 정치·경제 지도자들과 더불어 토론하고, 우리나라를 위한 맞춤식 해법부터 넓게는 아시아와 전 세계가 실천해야 할 보편적 해법까지 논의하려고 합니다.

 

'노사정 대타협'을 통해 성장과 복지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나라 네덜란드의 얀 페터르 발케넨더 전 총리, 복지 천국 북유럽에서도 가장 경쟁력 있는 복지 시스템을 갖췄다는 핀란드의 타르야 할로넨 전 대통령이 자국의 값진 경험을 공유합니다. 콜린 파월 전 미국 국무장관, 세계 최대 컨설팅 회사 맥킨지의 도미니크 바튼 회장, 그리고 독일 통일의 전 과정을 자문한 유럽 최대 컨설팅업체 롤랜드 버거의 창업자 롤랜드 버거가 한국의 미래를 위한 정치·경제·외교 전략에 거침없는 조언을 해줄 것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상반된 고용시장 해법을 놓고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토머스 사전트 미국 뉴욕대 교수와 독일의 귄터 슈미트 베를린사회과학연구소 명예교수가 열띤 토론을 벌입니다. 한국계 입양아 출신으로 40년 만에 처음 고국을 찾는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중소기업·혁신·디지털경제 장관은 스티브 첸 유튜브 창업자 등과 함께 디지털 혁신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이야기할 것입니다.

 

2013012800151_1.jpg

 

올해 행사는 본 세션 외에도 세계적인 경영 구루와 글로벌 CEO들의 단독 강연이 릴레이로 이어지는 '조선스피치'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한 행사에서 색깔이 다른 두 개의 콘퍼런스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두 바퀴(two track) 콘퍼런스'로 치러집니다. 세계 최초로 태블릿PC를 통해 전체 행사를 진행했던 '탭퍼런스(Tab-ference)'의 도전도 2013년에 계속됩니다. 유료 참가자 전원에게 태블릿PC를 지급하고, 더욱 진화한 형태의 탭퍼런스를 선보입니다.

 

한국과 아시아, 나아가 세계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세계의 현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4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2013326~27

장소: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호텔 

참가 신청 기간: 128~315 

참가 비용: 조기 등록 120만원(128~215), 일반 등록 150만원(216~315)

등록 문의 

  ― 인터넷 www.ALCchosun.com

  ― 전화 (02)724-6130, 6131

  ― 이메일 alc@chosun.com

이전글 : 새로워진 ‘아침논단’, 새 아침을 엽니다
다음글 : 조선일보, 신문·인터넷 뉴스 열독률 1위